bass.dll을 이용하여 MP3 파일을 읽을 수 있도록 ..
열심히 공부해보았다.
(시간투자는 쪼금씩 ㅎㅎ)

그래도 이렇게 샥샥 간단하게 만들 수 있었다.

TBassPlayer 라던가 하는 것들도 많았는데..
그냥 좀 무거워지지 않을까라는 생각에;

Bass.pas를 열심히 파서 만들어 봤더니

되네~ ^^



기능은
재생, 정지, 볼륨 조절, 검색 기능 정도?

MP3 파일을 추가하는 법은 그냥 폴더 채로 넣으면 그 아래 속해있는 파일까지 전부 들어가진다. (Drag & Drop)

그리고 맘에 안드는 것을 하나하나 지우고 싶을때 상단에 있는 리스트에서 Delete를 누르면 지워진다.

아래 리스트는 검색창인데 검색에 텍스트를 쓰면 그 아래 쭉 뜬다 ㅎ
리스트에서는 더블 클릭하면 파일이 재생된다.

무조건 랜덤 재생으로 되어있다. (개인 취향 ㅡ_ㅡ)
그리고 한번 재생되었던 곡은 다른 곡이 다 재생될 때까지 다시 재생되지 않는다.
다 한번씩 플레이하고 난 이후에 다시 플레이 되도록 해놓았다.
프로그램을 종료하거나 정지했다가 다시 켰을때는 카운트가 리셋되도록 되어있다.


단축키로
Ctrl + Alt + → 재생, 다음곡 재생
Ctrl + Alt + ← 정지
Ctrl + Alt + ↑ 볼륨 올리기
Ctrl + Alt + ↓ 볼륨 내리기

이정도까지? 해봤다.

다음 버전에는..
단축키 사용자 지정을 추가해봐야지
기타 설정 사항 저장하는 것도 해야하는데 깜빡했다 ㅠ_ㅠ

잘 고쳐서
Mooki's 정각알림에 넣어야지.



올리고 나서 심각한 문제 발견 -_-
파일을 재생할때마다 계속 메모리가 늘어나는 현상 발견.
시간 나는대로 바로 수정해야겠다.


와우,
역시 필 받았을때는 뚝딱뚝딱 되는구나.

메모리 누수 문제 해결하고
기타 설정도 저장하도록 했다. (Volume)
그리고...
autoplay라는 숨겨진 옵션도 후후후...

Posted by Mooki
,